[신SW대상]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고객관계관리(CRM), 네트워크영상감지시스템(NVR), 인적자원관리(HR)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이 출품됐다.

위드솔루션이 내놓은 `아이 스마트 CRM(I Smart CRM)`은 10인 이하 벤처기업을 위한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이다. 김종배 위드솔루션 대표가 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의사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고객, 구매, 자재관리 등 기존 ERP 솔루션 기능을 대부분 제공하면서 모듈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고객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림브로스는 IP카메라로부터 영상 데이터를 무제한 전송받아 저장·처리하는 NVR 솔루션 `FXV`시리즈를 선보였다. 림브로스 자체 프로토콜과 코덱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대용량 영상을 무손실 분배하고 제어한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하드웨어 한곳에 탑재하거나 분리해 설치 운영할 수 있는 유연성이 돋보인다.

17년간 HR 솔루션 분야에서 한 우물만 파온 화이트정보통신은 `인적자원관리솔루션 H5 버전 5.1`을 출품했다. 직관적 사용자 화면(UI)과 편리한 기능으로 상세한 인력정보를 제공해 의사결정 자료로 활동하도록 돕는다. 내외부 네트워크와 연동해 메신저, 지식관리시스템(KMS) 등과 유기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화이트정보통신은 내년 세계 진출을 목표로 H5 버전 5.2를 출시할 계획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