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밀착형 멘토링 종합 솔루션 ‘지셀링보드’ 출시

셀러 밀착형 멘토링 종합 솔루션 ‘지셀링보드’ 출시

e커머스 마케팅 엔지니어 그룹 ㈜키워드브릿지(대표 강호남)는 지난 12일 ‘셀러 밀착형 멘토링 종합 솔루션’ ‘지셀링보드(gsellingbo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셀링보드는 이베이와 페이팔(Paypal)의 동시 연동을 통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해 셀러의 계좌로 입금되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등록이나 리스팅까지의 서비스는 제공하지만, 입금액, 환불액, 판매액 등의 정보는 알 수 없었던 기존 솔루션들과 차별화를 보인다. 배송해야 할 상품의 현황과 입금된 내역, 페이팔 수수료 등의 사항이 실시간으로 분류/정리되어 세부 항목을 일일이 챙겨야 하는 셀러들의 업무부담을 덜어준 것.

또한 자동 재고관리와 마진에 따른 판매금액 산출이 가능하다. 상품등록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베이에서의 판매가 발생하면 바로 반영이 되며, 재고 부족 상품을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원하는 마진율을 입력하면, 판매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때문에 가격 설정 및 재고관리로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국가별 간편 리스팅과 예약 리스팅도 가능하다. 지셀링보드에서 등록한 상품 정보를 복사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다른 국가에 리스팅이 된다. 현재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5개국이 등록이 가능하다. 예약 리스팅 기능을 이용하면 국가별로 원하는 시간대에 상품을 리스팅 할 수 있다. 때문에 셀러가 본인의 업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율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지셀링보드는 시간을 단축하는 간편한 배송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셀링보드는 이베이에서 판매된 상품 정보와 페이팔 입금액을 확인하고, 각각의 주소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 정보를 토대로 배송라벨을 출력하여 바로 배송상자에 붙일 수 있으며, 우편물접수등원부와 배송목록 출력 서비스도 지원한다. 배송에 들어가는 시간을 대폭 축소하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 개발사인 키워드브릿지의 설명이다.

이베이 플래티넘셀러의 ‘멘토링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멘토링서비스는 이베이 운영 시 궁금한 점과 고객응대, 상품배송 등의 노하우를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여 지셀링보드를 이용하는 모든 셀러들이 파워셀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준다.

㈜키워드브릿지의 강호남 CEO는 “지셀링보드는 셀러들이 상품관리, 판매관리, 배송관리, 실적관리 등에 소요하는 시간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셀러들이 새로운 상품을 소싱하고, 실적 향상을 위한 미래의 비전을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미들웨어(middle-ware)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