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지난 10월 새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2세대 불도저인 파일드라이버 아키텍처를 사용한 FX 시리즈 제품으로 코드명 ‘비세라’로 알려진 프로세서다. 이전 세대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성능이 15% 이상 향상됐다고 제조사는 밝혔다. 또한 배수락이 해제돼있어 오버클록을 노리는 사용자에게도 적합하다.
컴퓨존에 따르면 코어 8개를 탑재한 비세라 FX-8350가 가격이나 성능 면에서 현재 CPU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텔 코어 i5-3570 아이비브리지와 경쟁을 벌이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여전히 인텔 CPU들이 순위를 점령하고 있으며 코어 i5-3570에 이어 13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형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코어 i3-3220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싱글코어 작업도 문제없는 옥타코어 CPU
AMD 비세라 FX-8350은 파일드라이버 아키텍처에 코어 8개를 갖춘 옥타코어 제품이며 4.0GHz 클록으로 동작한다. 코어 여러 개를 사용하는 상황에서는 올코어터보 모드로 모든 코어의 클록을 올려 원활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반대로 게임 등 싱글코어 성능이 필요한 경우엔 맥스터보 모드로 전환해 해당 코어의 클록만 더욱 높여준다.
■발열처리 성능 뛰어난 고성능 그래픽카드
에이수스 ENGTX660 Ti O.C 2GB DCⅡ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660 Ti 그래픽카드를 기본으로 에이수스 슈퍼알로이 설계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발열 처리 성능을 높이고 제품 수명이 연장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 다이렉트CUⅡ 쿨링 솔루션과 휨방지 가이드, 보조전원 LED를 갖췄고 각종 모니터링과 최적화가 가능한 전용 유틸리티를 지원한다.
■숫자키패드 겸용 터치패드 갖춘 무선 키보드
라푸 9080은 숫자키패드 자리에 터치패드를 가진 독특한 키보드다. 터치패드 위에 숫자키패드 모양이 그려져 있어 간단한 모드 변환으로 일반 터치패드처럼 사용하다가 숫자키패드로 바꿔 쓰는 것도 가능하다. 2.4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무선 모델이며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사용해 충격에 강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을 보여준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되는 디지털 액자
아이티언 뮤온 WTF803W는 무선랜을 탑재한 8인치 크기 디지털 액자다. 전용 앱을 이용해 액자에 담긴 콘텐츠를 PC나 안드로이드폰으로 원격제어 할 수 있다. 네이버, 구글, CNN 등에서 제공되는 뉴스와 각종 RSS를 볼 수 있는 RSS 커스터마이즈 기능이 있고 샤우트캐스트 기반 인터넷 라디오 방송 수신도 지원한다.
■휴대용 무선공유기 ‘미디어 서버 기능까지’
디지털존 위보 에어 큐브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휴대용 무선공유기다. 여행지에서 유선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주변을 와이파이존으로 만들어준다. 802.11n 규격을 지원하며 2.5dBi 고감도 안테나, 라링크 RT5350 프로세서, 32GB 메모리 등을 갖췄다. PC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등을 스마트폰으로 별도 인코딩 없이 볼 수 있는 미디어 서버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