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예측분석 SW 출시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17일 `SAP 예측 분석` 소프트웨어(SW)를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분석 솔루션은 비즈니스 트렌드를 발견하고 예측해 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강력한 예측 기능이 특징인 SAP 솔루션은 독립적인 형태로 도입되거나 SAP 하나(HANA) 플랫폼 등 다른 SAP SW와 함께 구축될 수 있다.

SAP 예측 분석 솔루션은 예측 모델 설계에 필요한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를 확보하고 처리하는 능력 뿐 아니라 내장된 `SAP 비주얼 인텔리전스` 기능을 통해 처리 결과를 쉽게 시각화해 보여준다.

SAP HANA에 탑재된 예측 분석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더욱 빠르게 예측 분석을 할 수 있으며 데이터 범위를 확대하거나 모델 스코어링을 개선할 수 있다. HANA와 분석엔진 R의 상호 운용성 덕분에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R의 마이닝 알고리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가들은 SAP 예측 분석 솔루션을 적용해 복잡한 활동 예측 모델을 직관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수요나 제품 판매 추이를 전망하고 판매 기회와 구매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인, 영향력 있는 트렌드, 비즈니스 및 데이터 상관 관계, 이상 현상 등을 파악하고 예측하는 것이다. 해당 기능은 영업, 마케팅, 위험 관리, 거버넌스, 보안 업무의 핵심요소다.

SAP 협력사 코그닐리틱스의 게리 가우바 CEO는 “SAP 예측 분석 솔루션으로 기존 분석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인사이트 기반 업무 활동을 추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