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엠씨㈜(대표 김성진)는 자사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싸인캐스트 스탠다드 v2.0’이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한 싸인캐스트는 디지털 사이니지(DS) 기기를 위한 컨텐츠 제작, 화면 배포, 스케줄, 모니터링, 원격제어, 운영 통계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이다. 동시에 단일 DS기기에서부터 수 백대 이상의 네트워크 기반의 대량 DS기기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고객환경에 대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이다.
지하철 역사에 설치된 ‘디지털뷰’ 기기나 강남대로에 설치된 ‘미디어폴’은 디지털 사이니지의 기술이 접목된 대표적인 사례이다. 예전에는 입간판, 아크릴판 등의 형태로 제공되던 정보, 광고 같은 컨텐츠 등을 LCD모니터나 TV 같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통해 전달하는 새로운 형식의 정보 전달 방식을 통틀어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라고 한다.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입간판, 아크릴판 등의 형태로 제공되던 정보, 광고 같은 컨텐츠 등을 LCD모니터나 TV 같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통해 전달하는 전달 방식이다. GM 코리아 대리점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활용한 대표적인 곳으로, 방영중인 화면을 터치하면 즉각적으로 모델별 상세 사양과 성능, 옵션별, 색상별 차량 이미지가 3D 형태로 제공된다.
비비엠씨의 이정권 영업팀장은 “이번 싸인캐스트 스탠다드 v2.0의 GS인증 획득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GS인증 획득을 통해 공신력 있는 DS솔루션으로서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 더 많은 기여를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GS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에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ISO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 등의 여러 테스트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