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K9100` 김치냉장고는 2001년 업계 최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565ℓ 초대용량 △김치 속 유산균을 지키는 냉기관리 시스템 △보관기간에 최적화한 김치보관기능 △국내 최초 `5도어 7룸` 구조 및 `매직 스페이스` 공간 등 차별화된 신기능으로 돌풍을 일으켰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는 `4단계 냉기관리 시스템`으로 김치 속 유산균을 다량 생성해 한국 김치 고유의 톡 쏘는 시원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4단계 냉기관리 시스템은 업계 최다인 `18개 냉기홀`로 강력한 냉기를 빠르게 채워준다. `쿨링케어`로 6분마다 냉기를 골고루 순환시켜 신선함을 유지한다.
서랍칸을 뚜껑 부분까지 완벽 분리한 `트윈 밀폐락`과 적은 양의 냉기 누출도 방지하는 `냉기지킴가드`로 냉기가 쉽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확실히 단속한다.
이 제품은 칸별로 차별화한 온도조절 기능으로 최고의 김치 맛을 보존해준다.
아래 칸에는 장기간 두고 먹을 김치를 주로 보관하는 점에 착안해 김치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에 집중했다. 영하 7℃의 냉기를 6시간마다 40분간 뿌려주는 `오래보관` 기능으로 김치를 쉬게 하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활동을 억제해준다. 오래 보관해도 신선하고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다.
가운데 칸은 겨울철 땅 속 온도를 구현한 `땅속보관` 기능으로 두세 달 안에 먹을 김치가 최적의 맛을 내도록 했다. 땅속에 묻은 김장독에 김장김치를 보관해 겨울에 꺼내 먹던 선조들의 지혜를 현대적으로 되살렸다.
또 수납공간을 용도별로 칸칸이 분리한 국내 최초 `5도어 7룸` 구조와 갑절 넓어진 `매직 스페이스`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두 개 공간으로 나눈 상·중·하 및 `매직 스페이스` 공간 등 7룸 구조로 김치 외에도 잡곡, 야채, 과일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로 간편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김치냉장고가 김치만 보관하지 않고 농수산물 전반을 보관하는 다기능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해 김치냉장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깼다.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 스페이스에는 전용 반찬통 및 무빙 바스켓을 적용해 매일 먹는 김치통, 반찬 등을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했다. 김치를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한국인의 생활 습관을 면밀히 관찰한 결과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는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내부 냄새를 없애주는 `원터치 탈취` 기능을 적용했다. 김치를 오래 보관하면 나게 마련인 특유의 찌든 냄새 고민을 해결해준 고마운 기능이다.
이 밖에도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 이상 여부를 자동 판단해 주는 `스마트 진단`, 미국 FDA 인증으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친환경 김치통`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