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wiselog.com)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에 eCRM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월 17일자로 밝혔다.
취업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사람인’은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시키는 매칭율 향상을 위해서 구직자의 신상 정보와 연관성이 높은 채용정보를 구직자에게 자동으로 추천하고, 구인 기업에게는 선호하는 인재정보가 맞춤 추천되도록 eCRM을 도입하였다.
넷스루는 eCRM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웹 로그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와 행동기반 타겟팅 솔루션 ‘커스터머포커스’를 적용하여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 현황과 구직자별 이용 패턴 및 선호도를 파악한 후,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로 구직자에게 최적화된 맞춤정보를 제공하도록 하였다.
‘와이즈로그’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현황을 분석하여 목표 행동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적용하였다.
‘커스터머포커스’는 구직자와 기업을 세그멘테이션 하고 온라인 행동이력을 분석하여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게 하였고, 타겟 메일 발송을 위한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였다.
‘스마트오퍼’는 구직자의 이용패턴에 따라 선호할 만한 채용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구직자가 특정 채용정보를 조회할 때 해당 채용정보와 직종 및 지역이 같은 인기 채용정보도 같이 추천되도록 하였다.
특히 구직자의 선호도, 연관성, 전환율 등 다양한 수치를 바탕으로 맞춤형 채용정보를 추천할 수 있기 때문에 구인, 구직의 매칭 가능성을 높였다.
‘사람인’의 포털전략실 인정환 실장은 개인화된 채용정보 추천을 위해서 “구직자를 이력서 정보로 세그멘테이션 하고 온라인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기업과 직종, 지역 선호도를 활용하였다”고 말했다.
넷스루의 eCRM 시스템인 NOM(Nethru Online Marketing Framework)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농협,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 금융권과 반디앤루니스, 멜론, 롯데백화점 엘롯데 등 온라인 서비스에서 사용 중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