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최고급 플래그십 이어폰 IE 800 출시

젠하이저, 최고급 플래그십 이어폰 IE 800 출시

젠하이저가 최고 기술력을 집결한 최고급 플래그십 이어폰 IE 80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IE 800은 젠하이저의 기술력이 총동원된 제품으로, 기존의 하이엔드 헤드폰에서나 가능하던 기술을 작은 이어폰에서 구현한다.

다이나믹 인이어 방식의 IE 800은 매혹적이고 탁월한 고음, 정확한 베이스와 5~4만6500Hz의 넓은 대역폭을 재생해 원음을 듣는 듯한 섬세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IE 800은 혁신적인 기술뿐 아니라 최고급 플래그십 이어폰에 걸맞게 디자인 및 소재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량 독일 본사에서 생산되는 IE 800의 세련된 디자인과 스크래치 방지 세라믹 하우징 등을 적용했다.

제품은 젠하이저가 특수 개발한 엑스트라 와이드 밴드 드라이버를 사용했다. 지금까지 헤드폰에서 적용 가능했던 와이드 밴드 사운드 트랜스듀서를 지름 7mm 초소형으로 개발해 적용한 것으로, 높은 음압에도 왜곡이 없는 순수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고급 헤드폰에서 가져온 또 다른 기술혁신은 통풍 마그넷 시스템이다.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헤드폰인 HD 700에 최초 적용돼 호응을 얻은 통풍 마그넷 시스템은 IE 800을 통해 이어폰에 최초로 적용 됐다. 격막의 흔들림을 최소화해 음 왜곡을 최소화 시킨다.

IE 800 외관은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세라믹 재질로 제작됐다. 이어 패드는 인체 친화적인 실리콘 소재가 사용돼 피부 알레르기나 손상으로부터 보호한다. 완벽한 착용감을 보장하기 위해 젠하이저는 다양한 국제 연구를 기반으로 인체공학적인 새로운 타원형 모양의 이어 어댑터 액세서리를 개발했다. 이어 쿠션 위의 보호 그물망은 먼지 오염으로부터 드라이버를 보호해 준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