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시장에는 9만원대 저가 스마트패드(태블릿PC)와 스마트 로봇 청소기 등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과 스마트폰 3000만 시대를 겨냥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 대거 등장했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는 네트워크스토리지(NAS), IT서비스 통합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네트워크성능관리 시스템, 콜센터 상담원을 위한 디지털 엠프 등이 한층 향상된 기술을 적용해 주목받았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은 스마트폰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내세운 블루투스 스피커, 최고 성능의 CPU를 탑재하고 풀HD 촬영이 가능한 블랙박스 등이 소비자들을 유혹했다.
전자신문 올해 인기상품에 이름을 올린 `엔프로텍트 키크립트 엠`은 모바일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다.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된 모바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트로이 목마 및 백도어와 같은 해킹툴에 의한 키 입력 가로채기를 차단, 패스워드 등 중요 정보자원을 보호한다. 제이컴정보가 개발한 `e-펜타곤 MDL`은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 기기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전자신문은 인기상품으로 선정된 제품과 서비스들이 사용자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좋은 반응을 얻어 내년 시장에 확고히 자리매김 할 것을 기대한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
함봉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