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1주 남짓 앞둔 가운데, 감성 뮤지션 류재소가 크리스마스날 외로운 솔로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앨범을 발매했다.
지난 11월 22일 발표된 류재소 싱글 앨범 ‘SOJU Christmas’는 ‘사랑향기’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앨범에서 류재소는 작사에서부터 작곡, 노래, 프로듀싱, 엔지니어링까지 제작 과정까지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뽐냈다.
박선주, 노영주, 민금선 등 유명 보컬 트레이너의 밑에서 탄탄한 기본기를 쌓아 온 류재소는 나몰라 패밀리, SOUNDist 등 뮤지션들의 앨범에 피쳐링으로 참가했으며 현재 보컬디렉터로도 활동하고 있을 만큼 실력 있는 뮤지션이다. 지난 8월 발매한 ‘사랑향기’는 류재소의 부드러우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를 십분 발휘한 감성 어쿠스틱 앨범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SOJU Christmas’는 경쾌하고 흥겨운 리듬과 친숙한 멜로디로 지난 앨범과는 또 다른 류재소의 매력을 담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 솔로들의 생활을 바탕으로 만든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가사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즐거운 크리스마스 캐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속사 퍼퓸뮤직 관계자는 “SOJU Christmas는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게 될 외로운 솔로들을 위한 노래”라며 “어깨가 들썩거릴 듯한 흥겨운 리듬과 공감 가는 가사,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를 갖춘 즐거운 크리스마스 캐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류재소는 매월 여러 장르의 음악을 디지털 싱글로 발매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