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UN사무총장, ‘더반의 여신’이라 불렸던 나승연 대변인, MC 유재석, 이들은 모두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동시에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우리 아이가 닮길 바라는 사람들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세간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는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능력, 주어진 일을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갖춘 존경 받는 ‘리더’라는 점이다.
이처럼 아이의 교육에 있어 학업성적을 올리는 것과 같이 리더십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청소년 교육으로 유명한 YBM리더십아카데미에서 내년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데일 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겨울캠프’를 실시한다.
데일 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겨울캠프는 1912년 연구소를 설립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자기계발 및 인간관계 비법 등을 전수해온 데일 카네기 프로그램을 골자로 시행된다. 데일 카네기 프로그램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85개국에서 25개 이상의 언어로 진행되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국내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진행 중일 정도로 전통성과 공신력을 갖췄다.
‘Learning by Doing’ 즉, 실행하며 체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다른 사람의 이름 기억하는 방법, 인간관계를 증진시키는 방법, 용기 개발, 자신감 증진 등 자기주도 능력을 향상 시키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는 자기계발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아카데믹 학습법이 함께 짜여 있어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데일 카네기 청소년 리더십 겨울캠프는 1월 3일부터 7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27회 캠프를,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 간의 일정으로 28회 캠프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초등학교 1, 2학년들을 위한 수퍼리더십 캠프도 준비되어 있다. 수퍼리더십 캠프에서는 자기 자신을 당당히 소개함으로써 자신감과 발표력을 향상시키는 ‘자신감 키우기’ 수업을 비롯, 나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는 ‘꿈과 비전 설정하기’, “내가 회장이 되면”이라는 주제로 임원을 활용하는 공약과 발표를 연습하는 ‘임원스피치’ 등이 이뤄진다.
캠프 일정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