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은 공공안전, 기업통신 분야에서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올해도 변함없이 고객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무선통신 솔루션 분야 리더로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데 목표를 뒀다.
![[Vision2013]다국적기업-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01/24/383884_20130124192721_597_0001.jpg)
모토로라모빌리티와 분리 이후 2년 동안, 모토로라솔루션은 새로운 브랜드와 독보적인 기술력 그리고 탄탄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지난 해 모토로라솔루션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통신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개인 경쟁력 증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
국내 시장에서도 차세대 무선통신 솔루션 공급, 디지털 무전기 제품 풀 포트폴리오 완비, 기업용 스마트패드 `ET1` 출시를 비롯해 통합 HTML 크로스 플랫폼 개발 프레임워크 `RhoMobile Suite` 출시, 고성능 RFID 모바일 컴퓨터 `MC9190-Z`와 차세대 듀얼-라디오 엑세스 포인트(AP) `AP 622`를 선보이는 등 무선통신 기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왔다.
또 테트라 기반 TRS 솔루션과 디지털 무전기,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무선랜 솔루션, RFID 솔루션 등 다양한 기업통신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올해 더욱 많은 고객과 다양한 산업군에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모토로라솔루션은 국내 기업 고객과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우선 테트라 기술에 롱텀에벌루션(LTE)을 접목한 차세대 공공안전 통신 솔루션으로 기존 테트라 솔루션의 음성 통신에 영상 데이터를 접목시킨 차세대 무선통신을 선보인다.
스마트워크 분야에서도 유통, 제조, 창고관리, 운송, 물류 등 다양한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컴퓨터 제품군을 선보이며 스마트워크 선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앞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통, 제조, 운수, 리테일,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전국 경찰, 소방서, 철도, 공항 등 정부와 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민들의 치안유지, 공공안전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사장
“첨단 통신 기술을 제공하는 모토로라솔루션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고객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사장은 “다양한 솔루션 개발과 풍부한 리소스를 통해 기업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2013년에도 어김없이 고객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첨단 기술과 솔루션 개발과 서비스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특히 주력인 무전기 사업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발 맞춰 `모토터보(MOTOTRBOTM)`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무선 통신 경험을 제공한다.
최근 롯데정보통신과 체결한 무전기 솔루션 총판 계약에서 국내 무전기 시장에 대한 모토로라솔루션의 강한 의지를 잘 엿볼 수 있다
최 사장은 “모토로라솔루션은 소통이 모든 일의 출발점이 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자 도구라고 믿는다”며 “올해는 고객, 파트너사와 보다 긴밀히 협력해 각 분야에서 최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