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데이타서비스가 다이렉트클라우드(www.directcloud.co.kr) 사이트 내에서 MS의 오피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익스체인지(Exchange)`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타사의 메일 서비스와는 달리 단순한 메일 동기화뿐만 아니라 MS 플랫폼을 이용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중심으로 기능을 연동하여 데스크톱,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동기화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정데이타서비스는 “다이렉트클라우드의 익스체인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신 MS 익스체인지 서버, 그리고 아웃룩의 편리한 자동화 관리 툴과 강력한 업무 협업 기능을 저렴한 비용에 도입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99%의 스팸 필터링 능력을 보장하는 특허 받은 자가학습형 스팸 필터를 적용하여 메일의 보안과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주장했다.
삼정데이타서비스는 기업 메일 서비스인 메일나라를 통해 30만여 기업 유저에게 메일서비스를 제공해온 바 있다. 메일나라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이렉트클라우드 익스체인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이 서비스는 기존 익스체인지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MS 익스체인지(MAPI) 오피스 제품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격은 계정 당 2000원이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