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v.etnews.com
19일(화) 오후 2:00 ~ 오후 3:00
임수경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부장
IT 인프라는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IT 인프라를 일관되게 잘 파악하는 것은 아니다.
인터넷 서비스의 확산 덕분에 인터넷이 비즈니스 기반으로 자리 잡은 지는 오래다. 단말기의 종류는 모바일을 비롯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등 외부 서비스의 확산으로, 소위 나 혼자만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해도 성능 개선을 기대하기 쉽지 않다.
APM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 포인트를 지적하는 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 안타깝게도 외부 서비스와 네트워크를 포함한 IT 인프라의 유기적인 상호 관계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았다.
전체 성능 개선을 위해서는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다양한 성능 관리 분야를 하나의 큰 관점에서 봐야 한다는 뜻이다. 그 해답을 19일에 열리는 한국 CA 테크놀로지스의 첫 번째 웹 세미나에 참여하면 알 수 있다.
임수경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부장이 강사로 나온다. 그는 LG-EDS기술연구부문 미틀웨어파트 선임연구원, 한국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컨설턴트, 한국 오라클 컨설팅사업부 기술부문 컨설턴트을 역임했다. 그는 현재 한국CA 솔루션기술본부 부장을 맡고 있다.
다양한 경품도 많다. 질문에 참여한 2명을 추첨해 팀 버튼 전시회 입장권을 나눠준다. 설문에 응답한 이 중 1명에게 빕스 2인 주말 외식 상품권을,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이용카드 만원권을 준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