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입학 시즌을 맞이해 선물로 각광받던 상품 중 의류, 잡화 등 보다 IT제품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그 중 최신 전자제품의 선호도는 무려 10여 년째 받고 싶은 선물 순위에 계속 올라와있다. IT가 익숙해진 시대인 만큼 10~20대가 선호하는 선물은 최신전자제품이나 스마트기기가 많다.
세계적인 IT기업인 대만의‘Inventec Group’의 계열사인‘Inventec Besta’가 만든 전자사전 ‘베스타(BESTA)’가 2013년형 신제품으로 "BK100, BK300" 2가지 모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문장번역기능이 강화 됐다. CSLI가 공급하는 “영.중.일.한” 4개 국어 문장 번역기와 번역률 정확도 95% 이상을 보장하는 "영.중" 양방향 번역기와 완벽한 영, 중, 일 학습 지원을 위하여 영한/중한/중중/일한‘大’사전류 각 2권씩을 탑재했다.
한국 대표 국어사전인“국립 국어원” 표준 국어 대사전을 근간으로 편찬한 중중한/한한중 사전을 탑재했으며, 대만 기업의 장점인 BESTA가 보유한 중국어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 특히 중국어 시장 확대에 맞춰
중국어 원어(原語)의 다양하고 깊은 뜻풀이의 이해를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중.중사전 2권을 실었다.
일본의 권위 있는 사전인 이와나미 출판사 코지엔(廣辭苑) 6판 번역본 일한 사전을 탑재했으며, 외국인의 일본어 학습 길잡이인 일본의 유명 삼성당(三省堂) 일일 사전을 탑재해 일본어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보강했다. 120여종의 사전과 스터디에 강한 콘텐츠, 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옥편과 스페인어도 대(大)사전으로 추가 제공 한다.
베스타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맞춰 음성지원까지 되는 14개 국어 사전은 물론이고 15개 국어 회화사전을 탑재, 다양한 언어 콘텐츠를 제공해 세계 여행 동반자로서 꼭 필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전자사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