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이 오는 12일까지 학점은행제 경영학 학과제 과정 1기 및 과목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근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산하기관인 산업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학습자 요구를 바탕으로 ‘경영학과 학과제 과정’을 신설했다. 학과제란 2년(4학기)의 교육 과정을 통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종합패키지과정이다.
경영학과 수강생들은 한 학기에 총 7과목을 수강하게 된다. 전공은 ▲경영학개론 ▲무역학개론 ▲마케팅원론 ▲인적자원관리 ▲회계원리 등 5과목이며,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나머지 2과목은 교양과목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리더십과 사회복지개론, 출석과목인 골프1과 요가로 구성돼 있으며 선택이 가능하다.
2년의 과정을 이수하면서 독학사 및 자격증 취득을 병행하여 일정 학점 이상을 인정받은 수강생들은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중앙대학교 도서관 이용,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 중앙대학교 학생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학습을 통한 출석 인정, 자격증 취득 및 독학사 시험 대비 강좌 할인, 성적 우수 장학금, 직장인 장학금 등 학습의 효율을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관계자는 “경영학과 학습 희망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만들었기 때문에 최적의 조건으로 구성된 과정”이라며 “기존 사이버대학교이나 원격기반 교육기관과 다른 시스템을 제공해 수강생들이 중앙대학교의 일원이라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경영학과 수강생 모집과 더불어 타전공 학사, 전문학사 등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학기 또는 과목별로 수강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경영학과1기 학과제 및 과목제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가받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학습과목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해 온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환경을 구축, 학업에 열정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