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디스, BMW 전용 카오디오 큐사운드 론칭

큐디스, BMW 전용 카오디오 큐사운드 론칭

최근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하이브리드’다. ‘두 가지의 기능이나 역할이 하나로 합쳐졌다’는 의미의 하이브리드는 최근 산업기술의 융합화 추세와 맞물려 자동차 시장의 대세로 떠올랐다.

자동차의 대표적인 애프터 마켓 시장인 카 오디오 시스템에서도 하이브리드 바람이 불고 있다. 그중 하이브리드 카 오디오는 기존 순정오디오의 블루투스, 핸들리모컨 기능을 유지한 채 간단한 연결만으로 고급 사제오디오로 교체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신개념 제품으로 변화되는 추세다. 높은 가격과 자동차 공간활용이 비효율적이라는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하면서 시장 내의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큐디스(대표 김성진)가 있다. 큐디스는 3월 7일 BMW 전용 하이파이 하이브리드 카 오디오 제품 ‘큐사운드(QSOUND)’를 출시했다.

큐사운드 시스템의 가장 큰 강점은 컴팩트한 외형과 깔끔한 디자인, 별도 주변장치가 필요 없는 일체형 설치 구조를 꼽을 수 있다.

큐사운드는 사운드의 품질을 대폭 향상시킴과 동시에 순정 오디오와 거의 동일한 외형으로 디자인됐다. 거추장스럽게 큰 외형과 복잡한 설치 없이 우수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를 가능케 한 것은 큐사운드만의 일체화된 음향 시스템 설계다. 제품은 BTU컨버터(Full Balanced to Un-balanced Converting 회로) 및 고음질 음질 복원 프리앰프와 고출력 파워앰프를 일체화시킨 설계를 자랑한다. 또한 일체형 앰프 시스템을 이용해 BMW 순정오디오를 간편하게 고성능 카 오디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됐다.

큐사운드는 이번에 함께 출시된 BMW전용 고급 하이파이 스피커 시스템과 일반 하이파이 카 스피커 시스템, 순정 3-way 스피커 시스템까지 대부분의 스피커시스템을 지원한다.

큐디스 김득환 영업이사는 이와 관련해 “큐사운드의 출시로 기존 수입 차 카 오디오 시장에 큰 지각변동이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큐디스는 BMW, 아우디, 벤츠 등 대표적인 수입 프리미엄 차량 애프터 마켓용 내비게이션, A/V 엔터테인먼트기기 등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이다. 제품은 국내 총판인 ㈜CNP(씨엔피)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