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2 : 군단의 심장`이 12일 전세계 동시 출시됐다. 지난 2010년 7월 `스타크래프트2 : 자유의 날개`가 출시된 지 약 2년 6개월 만이다.
이번 출시로 한국을 비롯한 미국, 캐나다, 유럽,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멕시코, 칠레, 브라질, 대만, 홍콩과 마카오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지털 다운로드 방식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중국에서의 출시 일정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최고경영자는 "`군단의심장`에서 `스타크래프트2`의 모든 요소를 향상시켰다"며 "케리건을 중심으로 한 캠페인과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유닛, 맵, 소셜 기능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스타크래프트2`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단의 심장은 자유의 날개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를 다뤘으며, 저그 종족 케리건이 군단을 하나로 합치려는 노력과 아크튜러스 맹스크에 대한 복수를 표현한 스토리가 주를 이룬다.
특히 멀티 플레이가 강화됐다. 테란의 화염기갑병, 저그의 군단숙주, 그리고 프로토스의 폭풍함 등의 유닛이 추가됐으며, 이미 존재하는 일부 유닛 역시 새로운 능력을 갖게됐다. 그룹 및 클랜 시스템, 훈련 모드와 인공지능 대전 모드, 순위에 대한 압박이 없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친선전, 다양한 지역의 플레이어들과 대전할 수 있는 글로벌 플레이가 업데이트 됐다.
세분화된 통계치 추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한 물리 시스템, 친구들과 리플레이를 함께 보거나 리플레이 중 어떤 장면에서든 이어할 수 있는 ‘함께 보기’와 ‘이어 하기’, 그리고 군단의 심장 플레이어들이 개인별 온라인 프로필을 특화할 수 있는 레벨 시스템 등도 추가됐다
블리자드는 디지털 및 보너스 아이템이 다수 포함된 `군단의심장` 소장판을 지정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한다. 소장판에 포함된 모든 디지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딜럭스 버전을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군단의심장` 일반판 패키지나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추가 결제를 통해 디지털 딜럭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군단의심장` 소장판은 게임 DVD를 비롯해 개발 뒷이야기를 담은 DVDㆍ블루레이, 사운드트랙, 아트북, 마우스 패드 등이 포함된다. 여기에 저그 울트라리스크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2` 토라스크, 초상화 및 문양,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맹독충 애완동물, `디아블로3`의 저그 칼날 날개와 깃발 인장 등의 디지털 혜택인 게임 아이템도 담고 있다.
이종민 기자 lj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