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8용 IAP 결제 솔루션이 나온다.
KG이니시스(대표 고규영)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와 협력을 체결하고 윈도8용 IAP(In APP Purchase)결제 솔루션 `이니페이 스타일`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니페이 스타일은 윈도8 스타일 사용자환경(UI)에서 앱 내 결제 이용 시 구동된다. 윈도8용 앱에서 결제를 지원하고자 하는 가맹점은 `이니페이 스타일`을 연동하면 편리하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결제 수단은 KG이니시스의 `이니페이 간편결제`가 지원되는 신한카드, 하나SK카드와 휴대폰 결제 등이 우선 제공된다. 이후 전체 신용카드와 기타 지불수단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G이니시스는 이니페이 스타일을 윈도 앱을 개발하는 기업에 우선 제공한다. 손쉽게 결제 솔루션을 연동할 수 있는 기술도 지원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윈도8용 IAP 결제 솔루션 개발로 신규 매출 영역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규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및 플랫폼 사업본부장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적인 앱 내 판매 솔루션을 허용한다”며 “KG이니시스의 윈도8용 IAP 결제 솔루션은 윈도8 앱을 개발하는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부여한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