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배출가스'0', 인피니티 퍼포먼스 세단

[서울모터쇼] 배출가스'0', 인피니티 퍼포먼스 세단

한국닛산은 28일 열린 2013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100% 전기차인 인피니티 LE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 회사 켄지 나이토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인피니티의 한국진출 8년째가 되는 올해 서울모터쇼에 참가하게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난 해 한국시장에 아시아 최초로 디젤 모델과 럭셔리 크로스오버 ‘JX’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LE콘셉트 카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이는 수준 높은 한국 고객들과 한국 시장을 인피니티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인피니티 LE콘셉트는 지난 해 4월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된 차로, 내년부터 양산될 예정인 인피니티 최초의 전기자동차다. 발표를 맡은 인피니티 제품 전략 기획 부본부장, 프랑수와 밴컨(Francois Bancon)은 “럭셔리 카의 미래는 지속 가능성이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이 차를 개발하게 됐다”며, “어떤 럭셔리 브랜드도 인피니티와 같은 고성능 전기차 개발 경험, 첨단 전지기술, 지속가능한 제품 관련 신뢰도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자신감을 내비췄다. 또한, 이 차가 인피니티의 DNA인 ‘영감을 주는 퍼포먼스(Inspired Performance)’를 100% 만족시킨다고 설명했다.

인피니티는 이밖에도 M디젤(M30d)을 비롯해, G25, EX37, FX30d, JX35, QX56 등 현재 시판 중인 라인업을 전시했다.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로는 럭키 드로우(Lucky Draw)와 ‘인피니티 매직 넘버(INFINITI Magic Number)’를 준비했다. 부스 내에 비치된 PC를 통해 고객 DB를 작성하거나 킨텍스 전시장 내에서 배포되는 타블로이드 쿠폰을 이용하여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인피니티 2박 3일 시승권, F1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 자켓 및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 등을 제공한다.

또한, 부스 내에 마련된 쇼 케이스의 ‘매직넘버’를 맞춰 잠금장치를 해제시킨 고객에게는 LG전자 옵티머스 G프로를 증정한다. 아울러 인피니티만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담아낸 레이싱모델들의 ‘인피니티 런웨이 캣워크(INFINITI Runway Catwalk)’도 진행될 예정이다.

민병권RPM9기자 bkmin@etnews.com

[서울모터쇼] 배출가스'0', 인피니티 퍼포먼스 세단
[서울모터쇼] 배출가스'0', 인피니티 퍼포먼스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