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상업 편곡자 정식 데뷔? 'G 프로' 쏭 화제

LG전자가 ‘옵티머스 G Pro’ TV광고 음악 ‘G Pro Song’의 편곡 및 개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LG전자 ‘옵티머스 G Pro’ 마이크로사이트 에서 진행된다.

LG전자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G’ 각운을 이용한 재미있는 가사로 호평을 받고 있는 ‘옵티머스 G Pro’ TV 광고음악 ‘G Pro Song’의 편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 Pro Song’ 편곡 이벤트는 최근 프로 작곡가로 인정받은 박명수가 총 세 가지 버전의 편곡을 진행하고, 각각의 버전을 최정상 보컬리스트 김범수와 떠오르는 신성 이하이를 가수로 섭외해 녹음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편곡된 곡을 바탕으로 작사가로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박명수가 편곡한 세 가지 버전의 ‘G Pro Song’ 중 원하는 곡 선택 후, 어울리는 가사를 만들어 입력하면 된다. 최종 가사는 박명수, 김범수, 이하이가 함께 선정하며 4월 22일에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LG전자 탭북을 증정하며 ‘G Pro Song’ 작사가 지위도 부여한다.

최종 가사 선정 후에는 세 가수가 각자의 색깔에 맞게 편곡된 ‘G Pro Song’을 녹음한다. LG전자는 촬영 과정과 최종 녹음된 ‘G Pro Song’을 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공개된 영상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G Pro Song 평점 이벤트’도 진행힌다. 참가자 대상 추첨을 통해 고급 만년필, 김범수, 이하이의 메시지가 담긴 CD,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G Pro Song’은 누구나 한 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간결하면서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옵티머스 G Pro’와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옵티머스 G Pro’ 는 지난 2월 21일 국내 시장서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후 40일만에 50만대 공급을 돌파하며 LG전자가 내놓은 역대 휴대폰 가운데 가장 빠른 초기 판매속도를 기록한 바 있다.

LG전자 MC 한국마케팅담당 마창민 상무는 “‘G Pro Song’ 이벤트는 소비자의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이벤트” 라며 “향후에도 고객들과의 소통을 늘려 ‘옵티머스 G Pro’의 돌풍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