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열기 게임으로…부품 교체도 활발

봄을 맞아 고성능 그래픽카드, 게이밍마우스 등 게임 관련 주변기기 판매가 늘고 있다. 이는 최근 연달아 출시되고 있는 스포츠 게임의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지난 3월 프로야구가 개막하고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예선 5차전이 치러지는 등 야구와 축구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분위기가 반영됐다는 것.

이들 신작 스포츠 게임들은 실제 선수정보를 폭넓게 도입하고 그래픽을 강화하는 등 게이머가 가상의 스포츠를 현실과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컴퓨존에 따르면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포츠 및 FPS 장르 게임이 고사양을 권장함에 따라 그래픽카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교체가 늘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부품을 선택한 지능형 견적 현황에도 고사양 부품 선택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레이디언 HD7990, 성능 높이고 전력소비는 낮춰

스포츠 열기 게임으로…부품 교체도 활발

사파이어 레이디언 HD7790 O.C D5 1GB Dual-X는 28나노 공정 GCN 아키텍처를 적용한 레이디언 HD7990 그래픽카드다. 다이렉트X 11 게임과 3D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으며 GPU 클록은 1,075MHz를 지원한다. 낮은 회전속도에 큰 풍량을 얻을 수 있게 설계된 듀얼-X 쿨러와 전력소모를 낮추는 AMD 제로코어파워 기술, 전용 튜닝 유틸리티 TriXX 등을 제공한다. 가격은 18만 7,000원.

■세련된 디자인의 무소음 CPU쿨러

스포츠 열기 게임으로…부품 교체도 활발

잘만 FX100 무소음은 쿨링팬을 빼고 공기 순환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한 CPU쿨러다. 일정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먼지가 끼지 않는 방진 구조로 만들어졌고 니켈 도금 처리로 세련된 분위기를 낸다. 소음이 없어 조용한 환경에 적합하며 필요할 경우 92mm 옵션 쿨링팬을 추가할 수 있다. 가격은 9만 1,000원이다.

■채널충돌 피해 최적설정 잡아주는 유무선공유기

스포츠 열기 게임으로…부품 교체도 활발

티피링크 TL-WR841ND는 퀄컴 아세로스 하이브리드 네트워킹 칩셋을 탑재한 유무선공유기다. 802.11n 방식에 300Mbps 무선 속도를 제공하며 5dBi 고감도 안테나 2개를 탑재했다. 채널 충돌을 피해 최적화된 설정을 잡아주는 CCA 기능, 혼잡 시 대역폭을 조절하는 IP QoS 기능 등을 지원한다. 2만 5,200원에 살 수 있다.

■헤드셋으로 즐기는 3D 음향

스포츠 열기 게임으로…부품 교체도 활발

크리에이티브 사운드블라스터 TACTIC3D RAGE Wireless는 50mm 풀스펙트럼 스피커와 SBX 프로 스튜디오 기술을 통해 3D 음향 환경을 제공하는 게이밍헤드셋이다. 3D 음향뿐 아니라 급격한 볼륨 변화를 방지해 청각을 보호하고 사람의 음성을 알아듣기 쉽게 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색상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컬러LED 이어컵과 탈부착 가능한 마이크를 지원한다. 가격은 13만 9,000원.

※ 자료제공 : 컴퓨존(www.compuz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