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무선 공유기 시장에 NAS 기능을 겸한 제품들이 여럿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유기 본체의 USB 단자에 외장하드를 연결해두면 외출 중에도 외장하드에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해 동영상, 음악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NAS 기능을 지원하는 공유기는 이전부터 있었지만 스마트폰 바람을 타고 최근 아이피타임 N904NS, 디링크 DIR-845L, 글루시스 스토피아 이클립스 등 많은 제품이 출시됐다.
컴퓨존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S4, 팬택 베가 아이언 등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이들 NAS 기능을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공유기 외에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 등 전체적으로 스마트폰 주변기기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외장하드 연결하면 ‘NAS로 변신’
아이피타임 N904NS는 2.4GHz, 5GHz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밴드 지원 유무선공유기다. 5GHz 주파수를 통해 주변에 2.4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공유기나 무선기기가 많은 공간에서 속도 저하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USB 단자에 외장하드를 연결해 NAS로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등 휴대기기를 연결해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4만 5,500원이다.
■소음 없고 고급스런 게이밍키보드 찾는다면
레이저 블랙위도우 울티메이트 스텔스 2013 US는 블랙 컬러에 무광 처리 재질을 입히고 지문방지 기능 매트를 적용하는 등 고급스런 느낌을 살린 게이밍키보드다. 체리 MX 넌클릭 스위치를 사용해 키 입력 시 소음을 줄이고 조용한 작업이 가능한 동시에 키감을 높였다. 1,000MHz 울트라폴링 데이터 전송속도와 1ms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22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저음 강력한 원판형 휴대스피커
JBL 마이크로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스피커는 독특한 원판 형태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휴대용 무선 스피커다. 내장베이스가 장착돼 생생한 저음을 들려주며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다른 JBL 마이크로 와이어리스 스피커들과 연동하는 데이지-체인 기능도 갖췄다.
■미니타워지만 고성능 그래픽카드도 ‘거뜬’
스카이디지탈 SKY300 탑포트 블랙 USB3.0은 케이스 상단에 슬라이드 방식의 멀티미디어 포트를 갖춘 미니타워 PC케이스다. 슬라이드 커버 아래에 USB 3.0 단자 1개와 2.0 단자 2개, 사운드, 마이크, 리셋 버튼을 갖췄다. 미니타워지만 최대 340mm 길이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뒷면엔 92mm 저소음 쿨링팬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2만 6,000원에 살 수 있다.
■공중에 들면 프레젠터로 변하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큐브는 무선 마우스와 프리젠터 역할을 겸하는 제품이다. 로지텍 플로우 스크롤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을 제공하며 무선마우스로 쓰다가 공중에 들면 프리젠터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유니파잉 수신기 1개로 최대 6개까지 호환 무선기기들을 연결해 쓸 수 있다. 가격은 8만 3,300원이다.
※ 자료제공 : 컴퓨존(www.compuz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