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게임 `휴먼팩토리` 업데이트 버전이 선을 보였다.
인터세이브(대표 이갑형)는 자사의 소셜네트워크게임(이하 SNG) `휴먼팩토리`를 2.0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
2.0 버전은 신규 던전과 `토템 업그레이드 시스템`, 씨족 공헌도의 활용을 높인 `씨족 훈장 시스템`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풍부한 콘텐츠를 맛볼 수 있다.
먼저 일정한 조건을 만족 시키면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별자리 던전 `황금의 성역`이 추가됐다. 이곳은 성역의 별자리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곳으로 해당 아이템은 초기 능력은 낮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매우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만약 `황금의 성역`에서만 획득 가능한 정련석을 얻는다면 품질 3 이상의 무기나 품질 6 이상의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설정상에도 변화가 주어졌다. `성전사 침입 시스템`이 도입돼 황금의 성역을 지키는 성전사들은 침입한 유저 마을을 랜덤하게 침략하게 되고, 침입을 받는 마을은 생산량과 수확량이 20% 감소한다.
아이템의 힘을 빌려 주민의 HP를 증가시키거나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토템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됐다.
`휴먼팩토리 2.0` 버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SNS에 `황금의 성역` 응원 메시지를 올린 유저에게 보석 60개를 지급하는 `황금의 성역 초대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석 결제 시 식량과 석재 등의 자원과 힘의 마석을 지급하는 `성역의 준비 이벤트`도 시작된다.
또 애플 앱스토어 및 `휴먼팩토리`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황금의 성역` 응원 리뷰를 남긴 유저에게는 보석 30개와 참여 카드 10개가 주어진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