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콘텐츠 전문업체 이산솔루션(대표 정원민)은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얼마 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끝낸 로봇애니뮤지컬 `로봇랜드의 전설` 공연 소개와 함께 휴머노이드 배우로봇 `로보데스피안`과 다양한 지능형로봇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산솔루션은 배우 못지않게 잘생긴 로봇을 소개한다. 이산솔루션이 2011년 영국 엔지니어드아츠(Engineered Arts)와 기술, 판매 협력을 맺고 아시아 총판권을 확보한 로보데스피안은 교육용이자 인간과 대화하기위해 만들어진 휴머노이드 배우로봇이다. 키 175㎝로 사람과 유사하다. 로보데스피안은 독특한 공기 근육(Air muscles)과 LCD, LED 빛을 이용해 생동감 있는 움직임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활용 분야에 맞춰 콘텐츠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정원민 대표는 “월드IT쇼를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교육적인 내용과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미술관 소개를 4개국어로 선보이며, 과학적인 별자리에 대한 설명과 `로봇랜드의 전설` 공연 영상과 콜라보레이션한 로보데스피안의 파워 프리젠테이션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산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외 로봇엔터테인먼트 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