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엠시스템(대표 민성기)은 `이지로(EasyRo)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지로 스마트워크 솔루션은 △그룹웨어(NOPSPro) 및 모바일그룹웨어(NOPSPro Mobile Groupware) △화상회의(NetVCS) △전자팩스(EchoFAX) △CRM 솔루션(EchoCRM) 등이 통합된 제품이다.
사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지로 앱`으로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손쉽게 구동할 수 있다. 종전 제품의 단순한 텍스트나 사진, 동영상 송수신 기능을 넘어서는 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전자팩스, 이메일, 전자결재정보, 고객정보 등 업무 관련 문서를 통합하고 조회·작성할 수 있다.
하나의 채널로 언제 어디서나 구성원들과 업무 관련 의사소통이 가능해 편리하며, 의사 결정 시간 단축도 가능하다. 제한된 장소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문서를 모바일 기기로 주고받을 수 있어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티엠시스템 관계자는 “이지로 스마트워크 솔루션으로 분산된 업무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며 “실시간 협업으로 업무 능률을 극대화 하는 게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비용, 인프라 문제로 스마트워크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사내 메신저 솔루션 `놉스UC(NopsUC)`를 500명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사내 구성원간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쪽지`, 업무와 지식을 체계적으로 등록·관리하고 공유하는 `지식노트` 기능 등으로 구성됐다.
유선일기자 ys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