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2013]GS인증관 서울정보시스템

콜센터 솔루션 전문기업 서울정보시스템(대표 이문현)은 GS인증을 받은 자사의 토털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공공기관·금융·제조·서비스기업 등 전 산업분야 콜센터에서 요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콜센터 구축·고도화 추진 시 보다 저렴하게 고품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정보시스템의 콜센터 통합솔루션.
서울정보시스템의 콜센터 통합솔루션.

이번 전시 제품은 △CTI미들웨어 △자동음성안내시스템 △녹취시스템 △전자팩스시스템 △전광판시스템 △문자상담시스템 △채팅·쪽지시스템 △운용관리시스템 △ACS시스템 등이다.

CTI미들웨어는 다양한 교환기와 연동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자동음성안내시스템은 그래픽사용자환경(GUI) 시나리오 설계 기능을 제공한다. 녹취시스템은 피크타임·묵음시간 기능을 갖췄으며, 전자팩스시스템은 다양한 동보·첨부문서 발송 기능을 자랑한다.

서울정보시스템은 콜센터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전광판시스템과 고객 휴대폰과 상담원 PC 사이에 문자 송수신이 가능한 문자상담시스템도 선보인다. 상담원간 혹은 상담원과 관리자간 채팅·쪽지·파일전송을 지원하는 채팅·쪽지시스템을 비롯해 서버·교환기·네트워크장비의 서비스 상태를 관리하는 운용관리시스템을 전시한다. ACS시스템은 고객만족도 조사나 여론조사 기능을 지원한다.

콜센터시스템은 하나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도 전체 콜센터 운영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문제 해결을 위해 이 회사는 모든 시스템의 서비스 상황을 일괄 파악해 이상 발생 상황을 미리 화면을 통해 알리거나 문자로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유선일기자 ys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