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가 빌딩 에너지 관리 사업과 공공부문 사업을 확대한다.
ADT캡스는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제어를 할 수 있는 빌딩통합관리솔루션 `ADT사이트큐브`를 선보였다. 중대형 빌딩에 최적화된 `ADT사이트큐브`는 기존 보안과 빌딩관리 기능은 물론이고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기능까지 결합된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윤덕원 ADT캡스 전략사업부 대표는 “건설경기 위축과 국내 경기악화의 영향으로 출동보안 시장의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고 있다”며 “빌딩의 전력소비 및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시켜주는 솔루션이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파트 경기는 좋지 않지만 대형 호텔 건설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ADT캡스는 이날 중대형 빌딩에 최적화된 맞춤형 통합관리시스템 사이트큐브뿐 아니라 빌딩의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배출량 등을 원격 수집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ADT BEMS)을 공개했다. 윤덕원 대표는 “최근 에너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효율적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ADT사이트큐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T캡스는 이와 함께 올해 공공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이를 위해 기존 아파트에 홈오토메이션 제품을 공급해 왔던 주택영업 사업부를 군·사회간접시설(SoC)·정부를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전략사업부로 확대 개편했다. 윤 대표는 “올해가 공공영업을 시작한 지 3년째”라며 “국내 빅3 SI기업들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에 사업기회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9월부터 빌딩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이 모든 용도의 신축 및 기존 건축물에 확대 적용되기 때문이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