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는 모바일 스마트러닝 시스템과 전국 최대 지역 캠퍼스를 통해 사이버대학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전국 최대 지역 캠퍼스(서울, 부산, 대전, 전주, 광주 등)를 통해 온라인 강의만으로 부족한 실습 및 특강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주 학과 축제 및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모임을 지역 캠퍼스에서 진행한다. 특히 작년 말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역 4번 출구에 대형 서울캠퍼스(2000여평)를 오픈하면서 한층 수준 높은 실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울 캠퍼스에는 약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요가 실습실을 비롯해 요리 실습실 등 각 학과별 오프라인 모임과 학습을 적극 지원한다.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 3개 분야 16개 특성화학과를 개설하고 있다. 국내 유일한 전문가 양성 과정인 한방건강학과, 요가명상학과, 동양학과 등은 매년 입시 지원율이 20% 이상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 신설된 언어치료학과는 성장 가능성이 크다.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100% 자체 제작해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다. 실시간 출석체크, 질의응답, 학적 조회 등 시험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강의와 함께 교안 및 관련 콘텐츠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2013년 교육부 한방약선조리전공 관련 선취업 후진학 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 주부 및 직장인, 농어민에 20%의 장학 혜택을 지원하며, 30%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특성화고 장학금 및 검정고시 장학금도 신설했다.
졸업자 가족이 입학하거나 가족 2인 이상이 동시에 입학이나 재학하면 20%의 모교 사랑 장학금도 지급한다. 작년 입학생 80% 이상이 장학금 지원을 받았다. 3개 학부 15개 특성화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반전형, 학사편입학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등이며,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나 동등 이상 학력을 갖추면 된다.
원광디지털대는 지난 2007년 교육부 주관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종합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4년제 정규 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