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한국 공식수입원인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5037MC-H8TRF`를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이 제품은 전력 대비 효율성이 높고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해 고객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는 제품이다. 다방면에서 사용 가능해 차세대 만능 제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마이크로 클라우드(Micro Cloud)의 가장 큰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3U 섀시에 12노드(node)가 장착돼 뛰어난 고밀도를 제공한다. 즉 1U 렉마운트 공간에 4개의 서버가 배치된 고집적 서버다.
소형의 기능성 디자인 안에 첨단 기술들을 통합함으로써 공간과 전력이 제한된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두 번째로는 업계 최고 효율을 자랑하는 플래티넘 레벨(94%+) 평가를 가진 1620W 전원장치를 사용한다. 효율성을 염두에 두고 전체 시스템을 설계했다.
마지막으로 8개의 모듈을 장착하면서도 저가의 클라우드 구성이 가능하고 관리 및 유지보수가 쉬운 다중-노드, 단일-프로세서(UP) 솔루션을 제공한다. 공공·민간 클라우드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새 호스팅 아키텍처를 실행해야 기업에 가격 대비 성능과 만족도가 높다.
최근 출시한 인텔 하스웰(Haswell) 서버 플랫폼의 독립적인 핫스왑 노드 안에 E3-1200 V3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제품을 곧 국내에 선보인다.
12노드(SYS-5038ML-H12TRF), 8노드(SYS-5038ML-H8TRF) 두 제품은 △독립적인 핫스왑 가능 노드 지원 △인텔 제논 E3-1200 V3 시리즈 프로세서 지원 △32GB 메모리 △2x 3.5인치나 4x 2.5인치 HDD, 마이크로LP 확장이 가능하다. 24노드의 솔루션도 발표할 예정이다.
김성현 대표는 “마이크로 클라우드는 응용할 수 있는 분야가 무궁무진해 엔터프라이즈 서버, 비디오 스트리밍, 다운로드, 보안 서버 등 많은 업체가 찾고 있다”며 “슈퍼솔루션 만의 차별화된 기술지원 정책과 함께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슈퍼솔루션은 슈퍼마이크로의 한국 공식수입원으로 하반기 성장을 위해 부서를 재정비하고 인텔 하스웰 제품 테스트에 총력을 기울인다. 합리적인 가격정책과 기술지원 최우선 정책이라는 설립이념을 가지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고객과 함께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