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상반기 인기상품]추천상품-비아코 `지아다 미니 PC i53`

비아코(대표 황진삼)가 국내 유통하는 `지아다 미니 PC(Giada Mini PC) i53`은 인텔 3세대 CPU i3-3217U와 내장 그래픽카드 HD4000을 탑재했다.

책 한 권 정도의 작은 크기와 얇은 두께로 거실이나 침실 혹은 홈 오피스에서 사용하기 알맞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작은 크기이지만 제품 사양은 일반 사무용이나 간단한 캐주얼 게임, 영화감상 등에 문제가 없을 정도여서 성능과 편의성을 동시에 지녔다.

[2013 상반기 인기상품]추천상품-비아코 `지아다 미니 PC i53`

바이오스(BIOS)는 기본적인 구조로 마치 노트북과 비슷하다. 운용체계(OS)를 포함하지 않았으므로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같은 OS가 필요하다. 사용자에 따라 우분투나 다른 OS를 설치할 수 있다.

소비전력은 최대 20W 미만으로 사무 작업을 하면 평균적으로 15W 내외의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발열특성 온도는 부하가 많은 작업을 할 때 최대 50도로 측정됐다. 보통 사무용으로 사용하면 약 44도 선에서 억제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미니 PC 본체를 만지는 일이 거의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소음은 최초 부팅 후에 단순 작업을 하면 기본 수치인 48dB이 발생해 일반 PC 수준의 소음이 생긴다.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원한다면 다소 신경이 쓰일 수 있으나 작은 크기에 USB3.0, USB2.0 단자 4개, 카드리더,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 블루투스 등 데스크톱 못지않게 필요한 모든 구성을 다 갖춘 것은 강점이다. 오피스 등의 용도만 맞는다면 충분히 이점이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력단자는 TV 등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D-서브, HDMI를 지원한다. 제품 상단에 USB 3.0과 멀티카드리더를 내장했으며 기본 제공하는 무선 리모컨을 이용해 멀티미디어나 PPT 작업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비아코는 다양한 베어본, 완제품, 케이스와 미니PC 관련 주변기기, 산업용 영상장치의 셋톱박스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미니PC와 미니-ITX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디자인 PC, 미니 HTPC, 산업용 셋톱박스 시장의 국내 대표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또 비아코가 서비스 중인 이러닝 사이트 에듀퓨어(www.edupure.com)는 국내 자격증 이러닝 강의와 기업용 이러닝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