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선 액세서리 전문기업 쎄미링크(대표 이석용)의 Smart DSLR가 `2013 상반기 인기상품` 추천 상품으로 선정됐다.
Smart DSLR는 블루투스 4.0 기술을 적용한 DSLR카메라 전용 무선 리모컨 수신기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별도의 리모컨 송신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카메라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제품 촬영 모드는 표준 촬영, 수동 촬영, 자동 촬영 세 가지가 제공된다. 용도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표준 촬영 모드는 가장 기본적인 리모트 셔터 기능이다. 카메라의 벌브 모드가 꺼진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 셔터를 누르면 카메라에 설정된 노출 값으로 사진이 바로 찍힌다.
카메라의 벌브 모드가 켜진 상태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노출이 유지되고 셔터 버튼에서 손을 떼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수동 촬영 모드는 셔터를 열림 상태로 유지한다. 장시간 노출이 필요한 사진을 촬영하기에 적합하다.
카메라의 벌브 모드가 켜진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 초점 버튼으로 초점을 조절 후 셔터를 열면 타이머가 작동한다. 셔터 버튼을 이용할 경우 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셔터 열림·닫힘 버튼이 자동으로 켜짐 상태로 변경하며 셔터가 열리고 타이머가 동작된다.
원하는 노출 시간이 경과한 후 셔터 버튼에서 손을 떼면 셔터가 닫히며 사진이 촬영되고 타이머가 멈춰 마지막 촬영 사진의 노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 촬영 모드는 Smart DSLR의 대표 기능이다. 자동노출계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한 값으로 반복 촬영이 가능한 딜레이 기능도 제공한다. 촬영 매수 설정은 999장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무한 반복 촬영 모드를 설정하면 무한대까지 촬영 가능하다. 설정을 완료한 후 셔터 버튼을 누르면 동작이 시작되고, 동작을 멈추고자 할 경우 다시 셔터 버튼을 누르면 멈춘다.
제품에 적용한 블루투스 4.0 기술은 회사가 출시한 스마트폰 분실방지기 `스마트넛지` 제품에도 적용한 기술이다. 스마트넛지는 미국 이동통신업계에도 수출하고 있다. 회사는 `상상력만이 유일한 한계`라는 제품 개발 모토 아래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일상 생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