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앤(대표 강현모)의 시스템 접근제어와 감사추적 서비스 시큐어가드(SecureGuard) AM은 서버·네트워크·보안 시스템 등 네트워크상 모든 시스템에 접속하기 위한 단일 게이트웨이로서 시스템 안전을 보장하는 솔루션이다.
에스지앤 관계자는 “내부정보 유출경로가 다양해지면서 기업이나 기관이 하나의 솔루션만으로는 정보유출을 방지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에스지앤은 “시큐어가드 AM은 서버와 시스템의 접근을 제어하고 감사추적과 감사데이터 암호화, OTP 인증 기능을 제공해 정보유출을 막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지앤은 시큐어가드를 사용하면 각 기업이나 기관 서버와 시스템에 누가 접근했는지 시스템상 변화된 부분을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어 내부정보 유출 방지, 사용자에 의한 서버 장애 방지와 원인을 규명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시큐어가드 AM의 특징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장비라는 점이다. 대상 시스템에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강점을 갖고 있다.
설치 방법도 다양하다. 시큐어가드 AM은 프록시(Proxy) 등 다양한 설치 구성을 지원한다.
보안문제도 신경썼다. 대상 시스템에 접속할 때 비밀번호 외에 일회성비밀번호(OTP)로 2차 인증도 지원해 보안도 철저하다. 다양한 원격프로토콜의 접근 통제도 지원한다. 웹 기반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에 접근통제 기능도 갖고 있다.
시큐어가드 AM은 품질도 인증받았다. 시큐어가드 AM은 2012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시스템 접근제어 분야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사용되는 곳도 많다. 다수의 금융권과 공공기관에서 이미 시큐어가드 AM을 활용하고 있다. 시큐어가드 AM은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의 2만여대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 보안시스템 접속에 인증과 접근 통제를 실시하고 있다.
에스지앤은 시큐어가드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에스지앤 관계자는 “서버 대수의 지속적인 증가로 관리가 어려워진 최고 권한 계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비밀번호 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효과적으로 차단 할 수 있는 시큐어가드 APPM도 상반기에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