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시네마]CJ CGV, 인니서 열리는 `한국영화제 2013` 후원

CJ CGV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휴양도시 반등에서 열리는 `한국영화제 2013`을 후원한다.

CJ CGV는 한류 확산 문화사업의 글로벌화로 창조경제를 뒷받침하기 위해 후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CJ CGV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와 휴양도시 반등에서 열리는 `한국영화제 2013`을 후원한다.
CJ CGV가 지난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와 휴양도시 반등에서 열리는 `한국영화제 2013`을 후원한다.

한국영화제 2013은 한-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을 축하하고 양국 영화산업 발전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 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이 주최하고 주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이 주관한다. CJ는 CJ CGV와 CJ E&M을 통해 이번 영화제의 작품 수급을 포함, 행사 운영 전반을 지원〃협력한다. 오는 9월에는 한국에서 `인도네시아영화제 2013`이 개최될 예정이다.

영화제에서는 개막작 고령화 가족과 폐막작 7번방의 선물을 포함해 광해, 연가시, 마이 리틀 히어로, 차형사, 도둑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명왕성, 남자사용설명서 등 최신 흥행 한국영화 10편을 6일간 상영한다. 차형사, 마이 리틀 히어로, 도둑들은 예매 개시 당일 매진됐다.

CJ CGV 무비꼴라쥬팀 관계자는 “국내와 해외에서 양 국가의 영화제를 개최함으로써 영화 한류의 확산과 문화 교류를 통한 문화융성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