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일반대학원 후반기 특별전형, 성적우수자 전액장학금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원장 김성조)이 2013학년도 후반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우수신입생에게는 수업료 4학기 전액면제 장학금을 지급하고 BK21 플러스사업에 선정된 학과의 참여 대학원생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도 이루어진다.

모집학과는 나노바이오·에너지공학과, 융합공학과 등 이공계 13개 학과를 포함한 43개 학과다. 이번 후반기 특별전형에서는 박사과정은 모집하지 않으며 석사과정 신입생만 선발한다.

원서접수 마감일은 오는 14일이며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접수 후 우편이나 방문 등의 방법으로 17일 오후 4시까지 중앙대학교 302동 2층 대학지원팀으로 제출서류 접수를 마쳐야 한다.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인터넷 접수 후 출력한 입학원서, 대학 졸업(예정)증명서, 대학 성적(예정) 증명서, 소정의 양식에 작성한 학업계획서가 있다. 지원 학과와 전형에 따라 해당자에 한해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 포트폴리오, 연구소 추천서, 학력조회동의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등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는 17일부터 21일까지 이루어지며 합격자를 대상으로 심층면접이 진행된다. 심층면접 장소 및 일시는 개별 통보된다. 최종합격자는 8월 14일 발표될 예정이다.

중앙대 일반대학원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4학기 수업료를 면제하는 성적우수 장학금을 비롯해, 중앙예술장학금, 생활복지 장학금, 직계 장학금, 부속기관 장학금, 총학생회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외 대학과 학점 교류, 복수학위 프로그램(도시계획부동산, 행정, 산업경제, 화학, 사회학과)도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특별정형 입학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