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의 문화콘텐츠 라이선싱 쇼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13’이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13’은 총 170여 개의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스 관련 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 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이다. 지난해 13만명의 관람객을 끌어 모으며 관련 업계뿐 아니라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과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올해는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기대에 부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유일의 뿔공룡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를 캐릭터화 한 ‘코리요’ 부스가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 ‘코리요’ 부스에서는 화성시의 문화콘텐츠 육성사업을 통해 개발된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의 탄생배경과 화석모형, 공룡알 등 실감나는 전시를 만나볼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속으로 들어온 듯한 ‘코리요’ 부스에서는 포토존, 색칠놀이 등 이색적인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향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예정인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의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준비 돼 있다.
KBSN에서 제공하는 캐릭터 ‘후토스’를 만나볼 수 있는 부스 역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인 무대에서는 ‘후토스와 친구들이 함께하는 댄스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후토스를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재미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뽀로로의 라이선싱을 보유한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마련한 ‘뽀로로 싱어롱 쇼’를 비롯해 천방지축 곤과 함께하는 세미뮤지컬 및 율동 참여이벤트, 자두의 놀이학교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