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돋친 듯 판매되던 메이드 인 코리아 국산 아쿠아 물청소기가 또 한번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청림ENG(www.aquaclean.co.kr)의 `청림 아쿠아 청소기`는 그간 출시 이후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수 만대 이상이 팔린 히트상품이다. 비결은 가격과 성능. 유명 외산 물청소기의 경우 100만원에 육박하던 고가 제품으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울 정도의 가격인데 반해 청림 아쿠아 청소기는 일반 청소기 가격에 물청소기 기능을 적용한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기존 아쿠아 청소기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사용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이 최근 출시됐다. 기존 제품의 가격과 기능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간 아쉬웠던 문제점들을 전부 수정한 것. 겉으로 보기에는 별로 달라진 게 없어 보이지만 속은 전혀 다른 DNA로 재 탄생했다.
먼저 신제품 아쿠아 청소기는 청소기 기판을 전면 수정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사용상의 부주의로 청소기가 넘어지면서 문제가 된 부분을 해결한 것. 청소기에 센서를 탑재해 센서 부착부위에 물이 튀어 묻게 되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청소기 모터가 정지되게 만들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또 물을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됐다.
물 필터 커버도 기존 제품 대비 2개의 부품을 추가적으로 장착해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물 필터 커버에서 공기와 물을 더욱 완벽하게 분리해 스펀지 필터에 더러운 물이 묻는 현상을 개선한 것. 따로 스펀지 필터를 물로 씻어서 재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이뿐 아니다. 기존 청소기는 윗부분에 물 호스가 접합되는 방식이었는데 이번 신제품은 호스부분을 물 필터 통 손잡이에 고정해 청소기 사용 중 넘어지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막았다. 신제품의 경우 무게 중심을 아래쪽으로 낮춰 이동성을 더욱 강화해 이런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외에도 호스와 손잡이 부분의 결합부분에 고무링을 탑재해 더욱 탄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에 비해 모터 소음도 개선했다.
청림 아쿠아 청소기는 물로 바닥을 씻어내면서 진공청소를 할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기존 진공청소기가 먼지나 이물질을 그냥 빨아들이는 정도에 불과하다면 아쿠아 청소기는 물걸레질을 하는 것처럼 바닥의 먼지나 이물질을 직접 물을 이용해 청소를 하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다.
깨끗함은 물론 먼지를 잡는 능력(집진능력)도 현존하는 진공청소기보다 더 좋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다. 물은 헤파(HEPA)필터보다 먼지를 잡는 능력(집진능력)이 더 뛰어나다. 일반 진공청소기로는 불가능한 0.3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 먼지까지 잡아낸다.
공기청정기를 쓰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먼지에 민감한 알레르기 환자나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한층 더 완벽해진 국산 청림 아쿠아 청소기. 겉모양은 비슷하지만 속은 전혀 다른, 항상 주부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는 청림ENG 대표의 철학을 담아 다시 한번 물청소기의 신화를 만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림아쿠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aquacle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