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에너지, 환경, 사회공익, 라이프스타일 등에서 좀 더 살 만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것이다.
19∼34세의 청년들이 혼자, 또는 4명 이내의 팀을 꾸려 아이디어를 마련한 뒤 다음 달 10∼18일까지 기획서를 행사 공식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우수 아이디어 13개 팀에 대해 일반 네티즌이 SNS와 인터넷상의 `공감 투표`로 출품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최우수 이노베이터에는 1000만원, 우수 이노베이터 2팀에는 500만원 등 총 4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 수상자 중 SK이노베이션 입사 지원자에게는 서류 전형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상자 전원은 `SK 이노베이터`로 임명되며, SK이노베이션의 R&D센터인 `글로벌 테크놀로지`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터 캠프에도 참여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공모전 시작에 앞서 오는 24일부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혁신`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 `찾아라 이노베이션` 이벤트도 연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맥북, DSLR 카메라, 영화예매권 등 시상품을 제공한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