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중소기업 유망제품]클라시스, 칫솔살균기 `아이덴탈`

클라시스(대표 윤석주)는 휴대형 칫솔 살균기 전문 제조회사다.

회사는 직장에서 칫솔 보관이 쉽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USB 방식으로 컴퓨터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출시했다.

클라시스의 개인용 칫솔 살균기 `아이덴탈`
클라시스의 개인용 칫솔 살균기 `아이덴탈`

주력제품인 `아이덴탈`은 UV-C 자외선이 풍부하게 발생하는 자외선 램프가 두 시간 간격으로 7분간 칫솔모를 집중 살균하는 방식으로 항균 기능이 뛰어나다.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채택해 자동 반복 살균함으로써 2차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다. 하루 12회 자동 반복 살균한다.

자외선 오존 살균 램프는 최장 1만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UV 자외선 램프는 칫솔에 기생하는 세균 바이러스 등을 99.9% 박멸하는 효과가 있다.

직장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USB 방식과 220V 겸용 방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자외선 램프는 소켓 형식으로 사용자가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USB 방식으로 항상 일정한 자외선 램프 파장을 유지해준다. 전기료는 24시간 기준으로 한 달 사용 시 월평균 200~300원이다.

클라시스는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시장에 발맞춰 제품 생산 전 공정을 모두 국내에서 이뤄지도록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윤석주 사장은 “고객을 향해 늘 열려있는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고객이 최우선인 브랜드&서비스를 경영 철학으로 삼아 고객 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