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투자 및 진출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책이 발간됐다. KOTRA는 중소기업의 사례 및 노하우 전달을 통해 해외 투자 및 진출을 준비하는 중소기업과 미래 청년사업가에게 해외투자, 해외판로개척 및 글로벌 취업 의식 고취를 위해 `글로벌 중소기업 DNA부터 다르다`를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KOTRA, "글로벌 중소기업, DNA부터 다르다“ 책 발간](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07/24/457643_20130724135142_980_0001.jpg)
이 책에서는 세계 곳곳을 누비며 활발한 진출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정착한 우리 중소기업의 진출사례를 소개하며, 그들이 흘린 땀과 결실을 녹여냈다. 이를 통해 순조롭지만은 않았던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 약진을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흥석 해외투자협력실장은 “중소기업의 살아있는 이야기가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중소기업과 미래청년사업가에게 유익하고 흥미롭게 다가갈 것”이라며 “이들의 해외진출 노하우가 많은 기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이끌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