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시스가인 모바일 경영정보시스템 `NEO-MEIS v1.0`

시스가인(대표 최정)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조회하고 예측할 수 있는 중소기업용 모바일 경영정보 시스템 `NEO-MEIS v1.0`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시스가인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기반 웹 서비스 자동화 지원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었다. 경영 관련 자료를 엑셀 파일 양식으로 등록만 하면 모바일로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시스가인 모바일 경영정보시스템 `NEO-MEIS v1.0`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유사 솔루션은 일부 기능에 한정돼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때문에 대부분 기업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신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최정 시스가인 대표는 “기존에 운용 중인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연계해 경영 의사결정에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를 모바일로 웹 서비스하는 솔루션은 드물다”며 “NEO-MEIS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모바일 웹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자동화 도구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시스가인은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기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우선 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주요특징]

▶OS:안드로이드, iOS

▶기존 ERP 시스템 데이터와 연계해 경영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모바일로 지원

▶(051)629-3321

[최정 대표 인터뷰]

“중소기업 대부분이 아직 기존 시스템에 대한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영자의 의지가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할 솔루션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시스가인이 중소기업 맞춤형 모바일 경영정보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최정 시스가인 대표는 모바일 경영정보 시스템의 개발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대기업들은 자체 대규모 투자로 기존 전산 시스템에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은 비용 부담으로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 대표는 “중소기업 경영정보 시스템의 연평균 유지보수 비용으로 모바일 웹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우선 부산·경남 지역 중소기업 1000여 곳을 대상으로 전략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스가인은 향후 중소기업의 핵심 시스템(재고, 생산, 품질, 구매, 자재관리 시스템 등)과 직접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중소기업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기술동향, 특허기술정보 등의 기능도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