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용 철강자재 제조기업 덕신하우징(회장 김명환)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기업봉사의 일환으로 백두산 탐방 연수를 가졌다.
이번 백두산 탐방 연수는 광복절을 기념해 진행된 것으로, 덕신하우징 임직원과 가족, 농촌지역 초등학생과 협력업체 및 대리점 임직원 등 270여 명이 참가했다.
연수단은 백두산을 비롯해 천문봉, 장백폭포, 소천지 등 우리 민족의 문명 발상지이자 반세기 동안 역사의 주요 무대였던 장소를 방문해 한민족 역사의 뿌리를 되돌아봤다. 백두산의 아름다운 경치에 감탄하고, 한반도 역사를 뼛속까지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탐방 연수는 농촌 어린이와 외국인 노동자들을 초대해 상대적으로 해외 연수 기회가 적은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겨줬고, 협력업체, 대리점 직원들을 초청해 덕신하우징의 기업 상생정신과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를 더욱 빛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덕신하우징은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아마추어 자선 골프대회행사를 개최해 군산 지역 소년소녀가장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고, 최근에는 ‘덕신하우징 희망 봉사단’을 결성해 자발적인 기업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명환 덕신하우징 회장은 “광복절을 맞아 올바른 역사관과 애국심을 다지고자 이번 백두산 탐방 연수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것을 보고 느끼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협력업체와 대리점이 있었기에 덕신하우징이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며 “관계 업체의 많은 이들이 참석해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 것으로 백두산 탐방을 마무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덕신하우징은 전국 초등학생 꿈나무 골프대회를 신설하고, 어린이 장학 재단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