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담테크(대표이사 박상호, www.idamtech.co.kr)는 획기적으로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성 유산균인 플란타김치유산균을 주원료로 멀티비타민을 함께 제공하여 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락토씨(Lacto-C)`를 본격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락토씨의 주원료로 사용된 플란타김치유산균(학명,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유산균)은 대한민국의 자랑인 김치에서 추출, 배양해 연구개발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유산균)이다. 플란타김치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았으며, 플란타김치유산균을 물과 함께 마시면 2중 코팅으로 위산과 담즙에도 견디는 힘이 강해 장까지 도달하여 장에서 유익한 유산균의 증식, 장을 자극하여 원활한 배변활동, 유해균 억제 등 유용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락토씨가 제공하는 비타민은 수용성이 대부분으로 비타민C, 비타민B1 염산염, 비타민B2, 비타민B6 염산염, 니코틴산아미드, 엽산 등이며,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 철의 흡수, 탄수화물 에너지 대사, 체내 에너지 생성,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 등을 한다.
락토씨는 불규칙한 식사를 하시는 분, 유해균을 키우는 식사습관을 가지신 분, 소화불량이 잦은 분, 배변활동에 도움이 필요한 분, 건강한 장 운동을 원하시는 분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락토씨는 2,000mg x 60포(총 120g)이 2개월 분량으로 하루 1포로 1일 필요한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인공감미료나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임산부와 어린이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락토씨 60포의 소비자 가격은 19만8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락토씨 홈페이지(www.lactoc.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70 4261 9332)로 문의하면 된다.
락토씨를 출시한 아이담테크의 오시광 이사는 “세계 5대 식품으로 인정받는 김치를 주제로 글로벌 명품을 개발하기 위해 아이담테크가 상품기획과 자금집행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락토씨의 주원료인 플란타김치유산균 배양은 전문업체인 (주)메디오젠(대표이사 백남수 박사)이, 개발과 생산 등 전체적인 실무는 전문업체인 (주)바이오썸(대표이사 김찬호 박사)이, 제조는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체 (주)아람, 판매는 84년 역사의 삼성제약(대표이사 김원규)이 각각 전문분야를 담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바이오썸 대표이사 김찬호 박사는 "김치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분포되어 있는 유산균은 김치의 종류와 상관없이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류코노스톡(Leuconostoc), 락토코코스(Lactococcus), 페디오코커스(Pediococcus) 속의 유산균들이 김치의 주요 유산균이며, 류코노스톡(Leuconostoc) 속은 발효 초기에 김치 내용물을 산성화하여 혐기적 상태로 유지하며 호기성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고 적숙기 이후에는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속이 우점종으로 김치 발효에 관여하는 것으로 보고돼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김치의 유익한 효과는 변비 및 대장암 예방, 항산화 효과, 콜레스테롤 감소, 비만 예방, 항암 및 면역증강 효과, 고지혈증 억제 등으로 마치 보고된 유산균의 효능과 매우 유사하다”면서 “특히 (주)메디오젠의 플란타김치 유산균은 장기 숙성김치로부터 분리한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Lactobacillus plantarum)이라는 대표적인 김치 유산균으로 장내의 유해균을 억제 또는 유익균을 증식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정장작용과 연동운동을 활성화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그 외 현재까지 보고된 유산균의 효능은 헬리코박터균 억제, 아토피나 알러지 개선, 간기능개선 등이 알려져 있으며 `락토씨‘ 같은 김치 유산균 함유 제품은 위와 장 건강에 이롭고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최고의 기능성 식품이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