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미디어웨이브 `하이마이티비`

미디어웨이브(대표 류종택)는 실시간 동영상 처리 및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PC의 화면을 생중계할 수 있고, 실시간 녹화까지 가능한 `하이마이티비` 솔루션을 출품했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미디어웨이브 `하이마이티비`

하이마이티비는 미디어웨이브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동영상 처리 및 전송 기술을 이용해 인터넷만 연결돼 있다면 누구나 쉽게 실시간 인터넷 강의를 하고 녹화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하이마이티비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사용자 PC에 간단하게 설치만 하면 된다. 강의용과 수강용 프로그램은 동일하다.

사용자가 하이마이티비를 실행해 방송에 내보낼 강의 화면을 PC 바탕화면에 세팅하고 `온에어` 버튼만 클릭하면 PC 화면을 그대로 수강자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고해상도 화면을 그대로 보내주며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다.

강사는 강의 중 하이마이티비가 제공하는 판서 기능이나 채팅 등을 사용해 보다 자유롭게 실시간 인터넷 강의를 할 수 있다.

[주요특징]

▶OS:윈도XP, 윈도7

▶품질 높은 인터넷 강의를 지연 없이 실시간 생중계하는 솔루션

▶(070)7882-2447

[류종택 대표 인터뷰]

“기존에는 실시간 인터넷 강의를 표방하면서도 잦은 지연과 끊김 현상, 음성과 영상이 싱크가 맞지 않는 등 실제로 실시간 강의라고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이마이티비`를 사용하면 지연을 최소화하고 고해상도 PC 화면을 실시간으로 상대방에게 전송해 인터넷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류종택 미디어웨이브 대표는 하이마이티비의 특징을 이같이 설명했다. 특히 최근 들어 국내 및 해외에서 인터넷 실시간 강의 솔루션의 시장 규모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것에도 주목했다.

류 대표는 “하이마이티비는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학원, 학교, 증권사, 공공기관 등을 주요 타깃으로 보고 있다”며 “특히 주식이나 학원 등의 온라인교육에 수요가 많아 이 시장에 집중적으로 영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미 일본 기업으로부터 업무 제휴 등의 제의를 받고 있을 정도로 제품에 관심이 높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미디어웨이브는 하이마이티비 주문형비디오(VoD) 스토어와 iOS, 안드로이드 버전의 모바일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즉 하이마이티비 솔루션을 멀티 스마트 강의 솔루션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