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소장 정기주)는 오는 11월 11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고객센터 종사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APCCAL 엑스포&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고객센터 리더들의 협의체인 APCCAL간 국제교류 및 네트워크, 최신동향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또 해외참가자 한국문화체험, 갈라네트워킹, 우수고객센터 벤치마킹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연구소는 세계최고수준을 자랑하는 국내 콜센터 운영 노하우와 기술정보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에 알리고, 국제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박찬선 넥서스커뮤니케이션은 `고객센터 지식관리시스템 성공적 규칙 및 운영방안`을 발표하며, 박종태 코어컨설팅 대표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 및 향상방안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각국 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리더들이 대거 참여해 한국의 다양한 한류문화를 전파할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
정기주 소장은 “컨택센터 산업 발전과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각 지역별로 정부지원을 받아 인력을 공급받고 교육을 시켜야 한다"며 "이렇게 공급·교육 받은 인력들이 컨택센터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정부와 학회가 연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