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웨어(대표 방혜정)는 생활용품 전문 제조회사다.
조리시 필요한 기본적인 여러 기능을 결합시킨 기능성이 우수한 미니 도마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 제품 `쿡노트 접이식 미니 도마`는 형태나 제품 크기 등이 전체적으로 노트를 떠올리게 한다.
노트 모양의 접이식 설계 구조는 조리 공간 및 수납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일정하게 재료를 손질할 수 있는 눈금 표시가 있고, 마늘이나 생강 등을 다질 수 있는 다지기도 갖추고 있다. 이유식 조리기에 있는 다지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날카롭지 않아 손에 베일 우려가 없다.
스파게티면 1인분을 계량할 수 있는 계량 홀도 달려있다. 재료에서 생기는 국물이 테이블이나 조리대로 흐르지 않도록 모서리를 처리했다.
슬림한 노트북 느낌으로 접을 수 있어 손질한 재료를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건조시 도마를 세워 위생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다. 부피감이 적어 일상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하다.
미니 도마 소재는 자연에 존재하는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 혹은 물과 메탄 가스로 완전히 분해되는 플라스틱(PLA)으로 만들어졌다. 다이옥신과 같은 유해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다.
방혜정 사장은 “쿡노트 접이식 미니 도마가 집에서는 서브 도마로, 야외에서는 메인 도마로, 싱글족에게는 필수품으로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