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자주 먹는 대표적인 치킨, 피자와 같은 야식들은 시장의 트랜드에 맞춰 주기적으로 변하 있다다. 반면 곱창은 계절적 변화나 유행 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는 편이어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인기 있는 장기적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다 같은 곱창이라고 해도 특별한 곱창의 맛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입맛이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기란 어렵다. 이에 `마포곱창`이 예비 창업주들에게 핫 한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곱창맛을 탁월하게 살리는 특별한 조리법 때문이다.
마포곱창은 짚불로 곱창을 구워내는 조리 방법을 선택했다. 짚불은 불씨를 붙이면 재빨리 타버리는 성질이 있어 짚불구이 곱창은 여느 곱창보다 빨리 익는다. 쫀득쫀득하고 감칠맛 나는 마포곱창의 식감은 짚불로부터 시작됐다.
더불어 짚불을 태울 때 나는 불 냄새가 곱창 특유의 잡냄새를 잡아주고, 고소한 불 맛까지 덧입혀졌다.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는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는 남녀노소의 입맛을 잡기에도 충분했다.
요식업계 창업은 `탑 쌓기`에 비유된다. 창업에 성공하려면 맛과 영양과 서비스, 모든 것들이 견고하게 쌓여야 무너지지 않고 성공한다는 뜻이다. 그렇기에 예비창업주들은 `마포곱창`을 주목하고 있다.
이 업체는 짚불구이 곱창뿐만 아니라 소특양구이와 소막창구이 등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어 다양한 고객 유치가 가능하다. 또 창업문의부터 지속적인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책임지는 시스템을 갖춰 곱창집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안심하고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관련 전문가들은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라면, 어렵게 쌓은 공든 탑이 무너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다른 요식업과의 차별성을 둔 창업 아이템으로 승부수를 띄워야 할 것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