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능 수험표는 `할인티켓`…수험생 대상 마케팅 후끈

7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자 기업들이 수능생을 상대로 다채로운 `수능 마케팅`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을 대상으로 LTE 스마트폰과 홈보이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수험생 빅토리 이벤트`를 수능 당일부터 진행한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온라인숍 유플러스샵(shop.uplus.co.kr)에서는 수능 응시자와 수험생 가족 중 1명이 LG G2, 삼성 갤럭시 노트3 등 LTE 어드밴스트 스마트폰을 30일까지 가입하면 고객 가족 전원에게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과 가족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LG유플러스 매장에 방문해 태블릿PC와 스피커가 결합된 신개념 가전 홈보이의 프리미엄 요금제에 가입하면 2만원 상당의 고급 케이스, 이철 헤어커커 30% 할인 혜택 등을 30일까지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수험생을 위한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 고객 중 추첨으로 아웃백 외식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수능 힐링 이벤트 참여 대상 중 추첨을 거쳐 학급 전체에 롯데리아 세트 쿠폰과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을 준다.

CGV는 내달 18일까지 `수험생 무한특전 이벤트`로 수험생만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 현장 매표소와 매점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하고 콤보는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연말에 진행되는 `슈퍼스타K5 콘서트`와 뮤지컬 `김종욱 찾기` 공연에 수험생 총 100명을 초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동안 수험생 영화할인으로 영화 관람 후 다음날 발송되는 휴대폰 메시지로 응모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하나은행도 수능 마케팅에 돌입했다. 수험표를 갖고 영업점을 방문해 하나와삭바삭통장과 알바천국체크카드에 가입한 수험생 2013명에게는 해피머니 상품권과 매월 휴대폰 무료통화 30분, 문화공연 할인, 온라인 음악사이트 1개월 이용권, 영화관람권 추첨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와삭바삭 통장은 하나은행 신상품으로 부모님에게 용돈 입금, 아르바이트 급여 입금,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등을 하면 전자금융수수료, 현금 인출 수수료 등을 면제해 준다. 알바천국체크카드는 매월 휴대폰 무료통화 30분 자동 충전, 대형 할인점 및 약국업종 5% 캐시백 등의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수능 당일부터 노트북 등 가전제품과 패션 의류 등 일부 품목에 대해 대폭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