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그들만의 미끄럼 방지기능(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그립 컨트롤(Grip control)’ 알리기에 나선다. 이를 위해 푸조의 국내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3008, 전국 테스트 드라이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푸조의 SUV 3008 시승을 통해 겨울철 주행 안정성을 체험하고 ‘그립 컨트롤(Grip control)’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이벤트는 눈길과 빗길에서의 안정적 주행성능에 초점을 맞춰 겨울철 전국 드라이빙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승은 오는 11월 23일과 24일, 11월30일과 12월1일 4일간 전국단위로 진행된다. 11월 23일과 24일에는 강남과 분당, 송파, 부천, 천안, 부산, 창원, 광주 전시장에서, 11월30일과 1일에는 서초, 일산, 인천, 수원, 대전, 전주, 대구, 원주 전시장에서 각각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코스를 따라 차를 직접 몰아 3008의 겨울철 안정성을 테스트할 수 있다. 참여는 가까운 푸조 전시장이나 푸조 이벤트 페이지(http://www.epeugeot.co.kr/promotio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푸조가 마련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푸조의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그립 컨트롤’은 오프로드의 특징을 반영해 눈길이나 모랫길, 진흙길 등 노면상태가 좋지 않아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주행모드 또한 이에 맞춰 ‘평지(Standard)’, ‘스노우(Snow)’, ‘진흙’, ‘샌드(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를 제공한다.
오준엽 RPM9 기자 i_eg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