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데이터(대표 김재일)는 21세기 정보통신 사회를 이끌어 갈 선도업체가 되기 위해 무한한 열정과 노력으로 이뤄진 청년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서버시스템, 스토리지, 시스템통합(SI) 등이다. 플렉스데이터만의 서비스를 제공,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국내외 유수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마케팅·개발 등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인텔서버 플랫폼, 네트워크, 컨설턴트 등 서버 전문 기술과정을 이수·합격한 업체에 부여되는 인텔서버 최상위공급업체 인증인 ICPP(Intel Channel Premier Provider)도 획득했다. 서버·스토리지를 연간 1000대 이상 국내 유수 기업·대학·관공서·연구소 등에 공급했다. 솔루션업체와 협업, 채널 형태의 공급을 하고 있다.
프라미스 테크놀로지(Promise Technology)의 국내 SI&주문자상표부착(OEM)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보안 솔루션 및 백업스토리지 분야에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제품 공급을 지원한다. 최근 이슈가 된 HD급 CCTV 구축과 원격지 매니지먼트 지원을 제공한다.
레노버의 산업·의료 분야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산업용 설계, 의료영상 분야의 설계·분석·판독용 워크스테이션, CCTV의 모니터링 관리 PC 등을 연간 1000대 이상 공급한다. 치과의료용 워크스테이션인 레노버의 `씽크 스테이션`을 2011년부터 공급했다.
수많은 컨설팅 경험과 기술 토대로 클라이언트 서버 시스템 구축, 네트워크&시스템 설계, 방화벽&보안 솔루션 공급 등을 수행한다. 하드웨어 기반 기술로 체계화되고 규격화된 기술지원을 실시, 엔터프라이즈 e비즈니스 구현과 운영을 위한 통합 서비스 제공자 역할을 수행한다.
각종 서버 공급 및 유지보수를 담당했던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추고 외형적인 규모 보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 통합 공급자`를 기업비전으로 삼는다. 플렉스데이터의 미래 성장동력 및 목표는 서비스다.
플렉스데이터는 최근 프라미스 테크놀로지의 `클라우드&그린` 스토리지 제품인 `Vess RAID` 제품군을 출시했다. 일반 사용자가 기본 서버 및 스토리지 기술과 여러 장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액세스하기 위해 만들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은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입 하지 않고도 로컬 `홈 디렉토리`의 원격 복사본을 포함한 기업 네트워크 스토리지 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VessRAID 시리즈에는 고효율 전원공급장치와 MAID 2.0지원(디스크사용이 없을 때 전력을 차단함으로써 불필요하게 전력을 투입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 RAID, 온·오프 전원 스케줄링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제품은 RoHS, WEEE, ISO1401과 REACH 표준을 준수한다. 납, 카드뮴, 브롬 및 할로겐과 같은 유독성 물질의 사용을 모든 제품에서 줄였다. 공급되는 모든 제품에 할로겐이 사용되지 않는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